식음료 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생산 및 병입 공정을 자동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스파클링 와인 생산 업체는 SEW 드라이브를 사용해 에너지를 50%까지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식음료 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생산 및 병입 공정을 자동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스파클링 와인 생산 업체는 SEW 드라이브를 사용해 에너지를 50%까지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Rotkäppchen 스파클링 와인 생산 업체는 기업 성공 사례입니다. 이 회사는 운스트루트 프라이부르크에서 185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광범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SEW 유로드라이브와 Rotkäppchen-Mumm Sektkellereien GmbH는 여러 해 전부터 서로 협력해 왔습니다. 엘트빌에 있는 자회사인 Matheus-Müller-Sektkellereien GmbH는 이미 주입 라인에 SEW 드라이브 기술과 기존 방식의 기어 모터를 설치했습니다. 프라이브루크에 있는 Rotkäppchen 스파클링 와인 생산 업체는 주입 라인의 성능을 높이고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2011년 중반에 계획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회사는 2012년 봄에 새단장을 마쳤습니다. 회사 측은 새로운 Krones 주입 라인을 설치했습니다. 이 라인의 정격 산출량은 스파클링 와인 산업에서는 매우 높은 편인 시간당
새 주입 라인의 여러 독창적인 개별 솔루션은 스파클링 와인 병입 공장의 생산 용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병 무게와 빠른 회전 속도와 병 체인 재료의 조합으로 인해 이송 시스템에 많은 부하가 가해지는 결과가 초래되었습니다. 그래서 Rotkäppchen은 스테인리스강 슬레이트 밴드 체인을 사용했습니다. 이 스파클링 와인 생산 업체는 높은 안정성 및 에너지 효율과 소음 공해 감소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 회사는 간격을 줄인 새로 개발된 체인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rones에 따르면 이 체인은 기존 컨베이어 시스템보다 작동 소음이 1.5dB 적다고 합니다. 이 스파클링 와인 생산 업체는 또한 MOVIGEAR®를사용할 경우 기존 드라이브에 비해 에너지를 50%까지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Krones가 예측한 점도 높게 평가했습니다.
SEW에서는 구체적으로 DSM 설계 등에 분리 가능한 전자부품이 있는 MOVIGEAR® 메카트로닉 드라이브 유닛을 공급하였습니다. 이 유닛은 식음료 산업에 핵심적인 설치 컨셉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리트로핏에 사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Rotkäppchen은 Krones와 공조하여 IE4 에너지 효율 등급을 이미 충족하는 MGF..-DSM 드라이브 유닛을 50대 설치했습니다. 주파수 인버터도 회사의 중앙 제어 케비넷 컨테이너에 격납됩니다. 동절기에 Rotkäppchen은 폐열을 창고 구역의 난방에 사용합니다.
매우 성공적인 분산형 드라이브 시스템 컨셉을 꾸준하게 개발해 온 산물인 메카트로닉 드라이브 시스템에는 몇 가지 긍정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회사의 모든 사업장에서 요구되는 에너지량이 높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간주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스파클링 와인 생산업체는 미래에 대비한 장비를 갖추고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또 다른 절약 수단으로 도입했습니다.
Krones AG 서비스 팀은 공장이 공식적으로 완공된 후 설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3 개월 동안 현장에 머물렀습니다. 버퍼 시간은 1.5분으로 크게 연장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주 기계인 주입기의 연속 가동이 보장됩니다. 이는 산출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레겐스부르크 인근의 Krones AG 노이트라우블링 공장에서 MOVIGEAR®가 설치된 컨베이어 라인을 시찰한 후에 에너지 절약 전망이 인상적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
... 용기 및 포장 유닛 이송 장치(병 및 카톤)에는 약 70kW의 드라이브 출력이 필요합니다. 연결된 라인 부하가 총 150kW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수치는 굉장히 낮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공장에서는 라인을 가동하기 시작한 후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