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arnebeck 선박 리프트에 사용

  • Scharnebeck 선박 리프트의 강력한 토크

    강력한 토크

    Scharnebeck 선박 리프트에 사용되는 SEW의 산업용 감속기 및 모터

Scharnebeck 트윈 선박 리프트의 드라이브 기술은 35년 넘게 사용된 후 현대화되었습니다. SEW는 세밀한 단계별 제품군 중에서 모터와 산업용 감속기을 이 프로젝트에 공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특징은 기존 감속기을 이 어플리케이션에 맞게 특별히 개조했다는 데 있습니다.

리트로핏을 통한 성능 향상

35년 이상 사용돼 온 뉘른베르크 선박 리프트는 중작업 게이트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브 기술 등을 이용한 개장이 필요합니다.
Scharnebeck 선박 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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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년 이상 사용돼 온 뉘른베르크 선박 리프트는 중작업 게이트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브 기술 등을 이용한 개장이 필요합니다.

Scharnebeck에 있는 엘브강 위의 세계 최대 선박 리프트에는 통로 2개가 나란히 있습니다. 이 두 통로에는 거대한 트로프 2개가 서로 독립적으로 아래 위로 이동합니다. 트로프의 길이는 100미터고 너비는 12미터이며, 수심은 약 3.4미터입니다. 리프트는 실제로 수 톤을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물을 포함한 트로프의 가동부 총 무게가 각각 16대의 차량으로 구성된 전체 ICE 기차 14대의 무게와 유사한 11,800미터톤이기 때문입니다. 상하 이동에는 각각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전체 운반 기간은 선박이 트로프를 통과하는 시간을 포함해 선박당 약 15분입니다. 트로프는 앞쪽과 뒤쪽에 있는 구간별 문을 사용하여 닫습니다. 각 승강문은 문의 왼쪽와 오른쪽에서 엔진 하우스와 나란히 개별적으로 드라이브되는 링크 체인을 사용하여 위로 올립니다.

문에 사용되는 전자기계식 드라이브 기술은 1970년대 초에 제작되었습니다. 시스템은 AC 동기 모터 및 드럼 브레이크와 기계적 연결을 통해 다른 산업용 감속기과 결합되는 산업용 감속기로 구성됩니다. 시스템 안전과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35년이 넘은 이 시스템은 완전한 오버홀을 거쳤습니다.

고객은 드라이브 기술을 모두 현대화하길 원했습니다. 리트로핏의 일부로 드라이브의 토크와 출력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설치된 55kW의 출력 대신, 새 모터는 75kW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감속기의 정격 토크는 이전의 80kNm에서 130kNm으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커플링에 특별한 사항이 요구되었습니다.

이제 SEW의 DVE280 S4 75kW AC 모터가 주 드라이브로 사용됩니다. 모터는 커플링을 통해 SEW의 X4KS230 산업용 감속기에 연결됩니다. 이 유닛에는 헬리컬 기어 스테이지 3개와 베벨 기어 입력 레벨이 있습니다.

설치된 드라이브 유닛은 고객에게 고도로 표준화된 드라이브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앞으로 여러 해 동안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수리 또는 정비가 필요할 경우 예비 부품을 빠르고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기본 구조 유지
공정 안정성을 높이는 경제적인 솔루션

고객 요청 사항

고객의 요청 사항 중 하나는 시스템의 기본 구조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체인을 사용해 두 문의 드라이브 유닛을 기계적으로 연결하는 설계는 원 시스템 설계의 일부였으며, 고객은 리트로핏 후에도 이 설계가 시스템의 일부로 남아있길 원했습니다.

SEW의 솔루션

이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주 감속기을 다른 주 감속기에 기계적으로 연결하는 장치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SEW에서는 X4 시리즈의 기본 산업용 감속기을 개조한 제품을 제작하여 이 요구 사항을 충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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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년 이상 사용돼 온 뉘른베르크 선박 리프트는 SEW 유로드라이브에서 공급한 중작업 게이트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브 기술 등을 이용한 개장이 필요합니다.
SEW 어플리케이션 17: 선박 리프트의 드라이브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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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년 이상 사용돼 온 뉘른베르크 선박 리프트는 SEW 유로드라이브에서 공급한 중작업 게이트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브 기술 등을 이용한 개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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