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 음료 병입 공장에서는 CO2 배출량과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MOVIGEAR®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하자 페트병과 포장 유닛을 운반할 때 에너지 효율이 기대한 것보다 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탄산 음료 병입 공장에서는 CO2 배출량과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MOVIGEAR®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하자 페트병과 포장 유닛을 운반할 때 에너지 효율이 기대한 것보다 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고 생산 구역에서 CO2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것은 Coca-Cola 그룹의 중요한 기업 목표입니다. 전 세계 생산 및 병입 공장에서는 이러한 기후 목표를 달성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에 있는 Coca-Cola HBC Austria GmbH도 이를 자사의 목표로 채택하여 공장을 적절히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기술에 사용되는 혁신적인 메카트로닉스를 통한 최대 50%의 에너지 절약을 약속한 SEW 유로드라이브는 2009년 말에 이송 라인 2a를 업그레이드해 달라는 주문을 받았습니다. 이 공장은 수축포장기에서 팰릿타이저까지의 구역에서 0.5 ~ 2.5 리터 용량의 페트병을 처리합니다.
SEW 유로드라이브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었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가장 뛰어난 SEW의 메카트로닉 드라이브 기술을 일관되게 적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송 라인의 에너지 소비량은 75% 감소했습니다.
이는 Wien Energie GmbH에서 제공한 측정치를 근거로 입증되었습니다. 전체 개조 과정에 처음부터 공공 설비를 포함시키고 에너지 소비량도 자세하게 계산했습니다. 독립적인 평가 결과에서는 효과가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Coca-Cola HBC는 MOVIGEAR®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하여 자사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했습니다. 75%의 뛰어난 에너지 절약 효과만 비용 절감의 원인이 된 것은 아닙니다. SNI(Single Line Network Installation: 단일 회선망 설치) 기술을 사용한 전원 공급과 통신도 비용 절감에 기여했습니다.
SNI 기술을 사용하면 단일 차폐선을 통한 에너지 공급과 통신 전송이 가능합니다. 공장 운영 책임자는 이를 통해 필요한 구성요소의 수는 물론 설치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병입 공장의 개조 팀 덕분이었습니다. 기술자들은 금요일 오전부터 일요일 밤까지 주말 내내 공장에서 기계 교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이 짧은 기간 동안 기술자들은 기존 드라이브는 물론 케이블까지 제거하고 새 드라이브의 기계적, 전기적 설치를 완료하고 시 운전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Coca-Cola HBC는 월요일 오전에 생산을 재개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자 전체 비용과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공장 현대화에 투자한 금액을 1년도 안 되어 회수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모든 면에서 효율을 이상적으로 높이는 성과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었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곳 빈에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이제 저희는 이 기술로 에너지를 75% 절약할 수 있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SEW 유로드라이브에서는 MOVIGEAR®라는새로운 기술을 설치하여 컨베이어 벨트에 사용하는 감속기을 최적화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제안에 따라 이 드라이브 유닛 40대를 설치할 공장을 선정했는데,
당시에는 그 결과가 어떨지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이 기술로 에너지를 75% 절약할 수 있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SEW에서는 이 개선 사항을 이 사업장은 물론 한 광천수 사업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SEW 유로드라이브와 함께 이행할 계획입니다.